가장 빨리 부자 되는 법, 나만의 시스템 만들기

내 본능을 이기지 못하면 그럴 수밖에 없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도 방법이 된다. 부자가 되는 방법은 누구나 알고 있다. 아끼거나 더 벌거나. 둘 다 하면 더 빠른 부자가 될 수 있을 거야. 하지만 생각보다 지출을 통제하기도 쉽지 않다. 지금보다 더 많은 돈을 버는 데도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내 본능으로 어려움을 이겨내기 힘들다면 결국 내가 그럴 수밖에 없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지출통제시스템 마련 지출통제가 안 되면 신용카드는 과감하게 가위로 자른다. 체크카드나 현금을 사용해 한도 내에서 소비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놓는 것이다. 통장에 돈이 없으면 못 쓰니까. 신용카드처럼 함부로 쓸 수도 없다. 잔액이 없는데 카드를 쓴다면 잔액이 부족해요. 다른 카드는 없나요? 하는 부끄러운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그래서 나는 항상 통장 잔고가 얼마나 되는지, 현금은 얼마인지 확인해야 해. 월급이 들어오기 전까지 어떻게 지출을 조정해야 할지 고민해야 한다. 이렇게 지출통제시스템을 만든다.비상금을 너무 많이 쓰면 제가 잘 보지 않는 은행에 넣어두고 전혀 신경 쓰지 않게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지금은 지출통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신용카드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이용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습관이 생길 때까지는 체크카드와 현금을 썼습니다.) 돈을 더 버는 시스템 마련 아이들이 개학 후 오전에 블로그 글 2개를 쓰고 있다. 왜냐하면 아이들이 돌아오면 글을 쓸 시간이 없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더 집중해서 쓴다. 여기 하나 더 추가. 타이머를 쓰다. 시간이 흘러가는 것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초집중력이 발휘된다.▲책 읽는 시스템 만들기=요즘은 저녁을 먹고 온 가족이 모여 각자 읽고 싶은 책 30분 읽는 시간을 갖고 있다. 책과 친해지는 시스템. 그 시간에 나도 읽고 싶은 책을 읽고 블로그 글로 뭘 써야 할지 고민된다. 첫 번째는 너무 책을 좋아해서 자주 읽지만, 두 번째 입기는 스스로 책 한 권만 읽어도 격려해준다. 책 읽는 분위기를 만들면 자연스럽게 책에 익숙해질 것이다. (하원 후 어머니와 함께 책을 읽을 시간은 따로 있습니다) 내 본능을 이기기 어렵다면 그럴 수밖에 없는 시스템을 만들면 된다. 처음에는 그 환경에 나를 밀어 넣었지만 자연스럽게 습관이 되어 몸에 배어 있다. 그러면 의식적으로 노력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변해간다.구독자님의 시스템은 무엇이 있나요? 함께 공유해주시면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될 것입니다.:)#가장 빨리 부자가 되는 방법

쿨퍼블리카 도메인즈, ★★OGQ

가장 빨리 부자가 되는 방법은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다. 본능이 아니라 제가 그럴 수밖에 없는 시스템을.

사례 1. 무선 이어폰을 끼고 조용히 유튜브 영상을 귀로 듣는다. 손흥민 선수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데 손흥민 선수는 처음부터 두 다리를 다 쓰는 선수가 아니었다고. 본능적으로 오른발이 나오는데 이를 막기 위해 오른쪽 발목에 압정을 달아놨다고 한다. 오른발 쓰면 압정에 찔리듯이. 그러자 압정에 찔리는 아픔을 알 수 있어 왼발만 사용할 수밖에 없는 시스템을 만들어 두 다리를 모두 쓰는 축구선수가 됐다.

출처 : 샐러리맨 부자 TV

사례 2.영상 진행자 중 한 명은 새벽에 기상해야 하는데 내가 못 일어날 것 같아서 침대 머리맡에 치약 묻힌 칫솔을 놓았다고. 그렇게 양치질을 하다가 깼다고 한다. 사례3.옆에있던사회자는토요일에현장에가야하는데내가일어나지못하는걸알아서신발을신고현관앞에서잤다고. 그런 이유는 잠에서 깨자마자 나오기 위한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서다. 자꾸 그렇게 반복하면 습관이 돼서 지금은 안 그랬대. 이 이야기를 들으니, 와… 잘 되는 분들은 나름의 이유가 있다고 생각했다.

사례 2.영상 진행자 중 한 명은 새벽에 기상해야 하는데 내가 못 일어날 것 같아서 침대 머리맡에 치약 묻힌 칫솔을 놓았다고. 그렇게 양치질을 하다가 깼다고 한다. 사례3.옆에있던사회자는토요일에현장에가야하는데내가일어나지못하는걸알아서신발을신고현관앞에서잤다고. 그런 이유는 잠에서 깨자마자 나오기 위한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서다. 자꾸 그렇게 반복하면 습관이 돼서 지금은 안 그랬대. 이 이야기를 들으니, 와… 잘 되는 분들은 나름의 이유가 있다고 생각했다.

나가랑바랏, 살구플래시

저의 본능에 이길 수 없다면 그렇게 할 수밖에 없는 시스템을 만들기도 한 방법이다. 부자 되는 방법은 누구나 알고 있다. 절약하거나 더 벌기. 2개다 하면 더 빨리 부자가 될 수 있다. 그러나 생각보다 지출을 통제하기도 쉽지 않다. 지금보다 더 많은 돈을 버는 것에도 막대한 노력이 필요하다. 저의 본능으로 어려움에 이기는 것이 힘들면 결국 내가 그럴 수밖에 없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지출 통제 시스템 마련 지출 통제가 되지 않으면 신용 카드는 과감히 끼고 베는. 직불 카드나 현금을 사용하고 한도 내에서 소비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놓는 것이다. 통장에 돈이 없으면 안 되서. 신용 카드처럼 함부로 쓸 수도 없다. 잔고가 없는데도 카드를 쓴다면 잔액이 부족합니다. 다른 카드는 없습니까?”” 쑥스러운 상황이 벌어질 수 있다. 그래서 저는 항상 통장 잔고가 얼마나 있는지, 현금은 얼마나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월급이 들어가기 전까지 어떻게 지출을 조정할지 생각해야 한다. 이렇게 지출 통제 시스템을 만든다.사천을 너무 많이 쓰면 내가 잘 보지 못한 은행에 넣어 두고 전혀 개의치 않게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지금은 지출 통제가 돼서 신용 카드로 혜택을 받는 것은 이용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습관이 될 때까지는 직불 카드와 현금을 사용했다.)돈을 더 버는 시스템 구축의 아이들이 개학 후 오전에 블로그 글 2개를 썼다. 왜냐하면 아이들이 돌아오면 글을 쓸 시간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기에 더 집중한다. 여기에 한가지 더. 타이머를 사용한다. 시간이 흐르는 것이 보이니 정말 집중력이 발휘된다.▲ 책을 읽는 시스템 만들기=요즘은 저녁을 먹고 가족들이 모여서 각각 읽고 싶은 책 30분 읽는 시간을 갖고 있다. 책과 친하게 되는 시스템. 그 시간에 저도 읽고 싶은 책을 읽고 블로그의 글에서 무엇을 써야 할지 고민한다. 첫째는 너무 책을 좋아해서 자주 읽지만, 두번째 이프기은 스스로 책을 1권 읽은 것만으로도 굉장한 힘을 준다. 책을 읽는 분위기를 만들면 자연스럽게 책에 익숙해지려니. (하원 후 어머니와 함께 책을 읽는 시간은 따로 있어요)나의 본능에 이기는 게 어렵다면 그럴 수밖에 없는 시스템을 만들면 좋다. 처음에는 그 환경에 나를 밀어넣지만 자연과 습관으로 되어 몸에 붙는다. 한다고 의식적으로 노력하지 않아도 저절로 바뀐다.구독자님의 시스템은 무엇이 있습니까? 함께 공유하면 많은 분들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가장 빨리 부자가 되는 방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