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추청 만들기 대추고 만드는법 건강한 대추차 끓이는법

대추청 만들기, 대추 만드는 법, 건강한 대추차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재재입니다.매일 저를 따라가는 일이 계속되기 때문에 정말 전원주택에서는 주부의 일이라는 것은 과감히 그만두지 않는 이상 끝이 없는 것 같습니다.어제는 가을에 따서 말린 대추를 가지고 #대추시럽을 만들었어요.대추청을 만드는 것도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저는 압력솥에 건대추를 푹 삶아서 #대추고를 만들어서 꿀을 넣어서 저장용으로 만들었어요.

흔히 집에서 간단하게 대추차를 만들면 대추를 썰거나 갈아서 물에 타서 끓여 드시는데 오늘 소개해드릴 #대추차 만드는 방법은 대추고를 만들어서 대추차를 만드는 방법입니다.시간도 걸리고 과정이 좀 번거롭지만 이렇게 대추차를 만들어놓으면 대추차가 먹고 싶을 때 따뜻한 물만 타서 드시면 진하고 군더더기 없이 시원하게 드실 수 있어서 정말 편하고 좋습니다.

이 방법은 목포에 가면 자주 다니는 카페에서 항상 맛있게 마시는 대추차를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해서 배웠습니다.압력솥에 대량으로 만들어 쓰는데 고객님들께 가장 인기가 많고 또 거기서 가장 비싼 대추차인데 드셔보시면 진하고 향도 좋아서 늘 그리운 대추차입니다.잣으로 양념을 띄우면 멋지겠지만 잣이 떨어져 비주얼은 대실패지만 맛은 멋진 대추차를 만들기 시작해 봅니다. 대추청 만들기 대추 만드는 방법 재료 건조대추 1kg 압력솥 삶을 때, 물 2L 틀 때, 물 1L 꿀 2컵 압력솥 대추 삶는 시간(대추 1kg, 물 2L 기준) 중불사용 25분 + 5분 + 25분 추가 갈기까지 25분, 짤랑짤랑거리는 시간 5분, 불 끄고 압력이 완전히 내려가는 시간 25분 총 55분 소요되었습니다.압력솥과 화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컵=200ml

저희 대추나무에서 따서 말린 건 대추입니다.대추는 주름 사이에 먼지도 있고 또 구입해서 사용하시면 세척을 잘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나는 물에 좀 담갔다가 손으로 문지르듯이 문질러 깨끗이 씻었어요.집에서 딴 거라 비벼줬더니 안 보이던 대추꼭지가 많이 떨어졌어요.섞어서 빨길 잘했다! (웃음)

씻은 대추를 채썰어 건져냅니다.

대추청을 만들려고 대형 압력밥솥을 내놨습니다.압력솥에 대추를 넣고

물을 2리터 부어줬어요.사실 더 많은 물이 필요한데 저희 압력솥에는 2리터를 부으면 솥이 차가워요.

압력솥을 닫고 삶기 시작한 지 25분이 지나자 추가로 덜컹덜컹 소리를 내며 딱 5분 덜컹거려서 불을 껐습니다.압력솥 만들기부터 이렇게 양이 많을 때는 추가로 올라가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것을 항상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올라갈 때까지 압력 속 재료들은 물러가고 또 추가로 내려가는 동안 부드러워지는 거예요.그래서 추가 덜컹거리는 시간은 5분만 잡아서 불을 꺼줬어요.그리고 추가로 내려가서 압력이 다 빠지는 시간이 25분 걸렸어요.

압력솥 뚜껑을 열었더니 대추가 이렇게 부드러워졌네요.

대추를 큰 채로 떠서 여과하기 시작합니다.영상 보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1차적으로 여과하고 물 1L를 붓고 다시 여과했습니다.

양이 많은 데다 대추씨와 얽혀 있어서 분리가 안 되는 것이 있어서 팔을 걷어붙였어요. 일할 때 저는 조금 성급해져요.대추씨가 끝이 뾰족하고 날카롭기 때문에 손을 조심해야 합니다.주걱으로 우아하게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걸러진 대추를 만들어요.농도는 물엿처럼 푸석푸석해질 때까지 주걱으로 저어가며 끓입니다.기포가 올라오는데 두껍고 무겁게 툭툭 올라옵니다.잼 만들 때처럼 식으면 더 딱딱해지니 참고하세요.처음에는 이랬던 대추고등학교가~끓였더니 이렇게 딱딱해졌어요.적당히 식혀줬어요.적당히 식은 육두구에 꿀을 넣습니다.밖에 놔둔 꿀이 이렇게 굳어버렸네요.지금 이대로도 좋지만 보관해야 하기 때문에 꿀을 넣은 거예요.병을 미리 데워서 말려놨어요.육두구가 완성되었습니다.이렇게 열탕소독을 한 병에 넣어놓고 드시는데 오래 두고 드시려면 김치냉장고에 보관하셔야 안심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만들어놓은 대추시럽에 뜨거운 물을 부어 드셔도 되고, 더 뜨겁게 먹고 싶으면 만들어 드셔도 됩니다.추운 겨울에 몸이 오싹하고 따뜻한 차가 생각날 때 대추차만큼 좋은 게 있나요?향도 좋은데다 달고 진해서 대추차 한 잔 마시면 몸이 따뜻해져서 얼마나 좋은지 몰라요.대추차를 만드는 방법은 오랜 시간이 걸리고 과정이 많았지만 대추시럽을 한번 만들어 놓으면 오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대추차를 좋아하시면 이렇게 만들어 보세요.인사동 가면 국사발만한 그릇에 나오는 대추차 정말 좋네요.웬만한 밥값이지만 그래도 진하고 맛이 좋아서 꼭 마시곤 했는데 간 지 꽤 돼서 그립네요.벌써 금요일이네요.어젯밤 축구 보느라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었죠? 우리 선수들 잘해줬어요.그래도 불금이니 힘내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대추시럽 #대추고 #대추차만드는법 #대추시럽만드는법 #대추차 #압력솥대추고 #대추차만들기 #대추차만들기 #겨울음식 #겨울차

error: Content is protected !!